본문 바로가기
TIL오늘배운것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들어보자!

by appleiphone 2020. 1. 5.

컴퓨터가 예전같지않다. 별달리 하는것도 없는데 느려진다. 컴퓨터로 유튜브나 볼뿐인데 속도가 막 느려져야될 이유가 전혀 없는데 펜이 돌아가는 소리가 갑자기 커지고 그래픽 카드 점유율이 증가하기도 하고 네트워크 점유율이 증가하기도 한다. 예전에는 바이러스에 걸렸나보다 하고 v3같은 카스퍼스키 등의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곤 했는데 이제는 그냥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처리한다. 

준비물

  • 8GB이상의 USB
  • 윈도우 ISO파일

이두가지만 있으면 손쉽게 윈도우를 재설치 할 수 있다. 

예전보다 더 편리해진것은 USB메모리 같은게 이제는 시대가 시대인지라 굴러다니는게 많이있게 때문에 남는 USB를 사용해서 만들어 놓으면 언제든 편리하게 설치 할 수 있다. 

구글창에서 바로 windows 10으로 검색하면 하단의 이미지와 같이 바로 두번째 검색결과로 ISO파일 다운로드 링크로 연결된다. 

window10으로 검색해서나오는 2번째 결과를 클릭하면 microsoft에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된다. 다운로드를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웹에서 손쉽게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링크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하면 선택하는 창들이 나오는데 상단의 이미지처럼 선택과 다음을 눌러 다음단계로 넘어간다.

USB메모리를 PC에 꽂아주고 설정을 위의 이미지와 같이 진행하면 된다. 

USB가 만들어지는 과정인데. USB의 읽기/쓰기 속도에 따라서 완성되는시간에 차이가 있지만 잠시만 기다리면 완성된다.

USB플래시 드라이브를 만들었다. 내가 사용한 USB메모리는 카드타입인데 신용카드와 같은 크기의 제품이다. 신용카드처럼 얇고 가볍다. 책상 서럽 같은곳에 넣어놓다가 어디에 두었는지 기억이 나지도 않고 해서 그냥 노트북 덮개 위에 붙여놓고 사용한다. 

 

USB를 PC에 꼽고 setup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

피씨가 느려져서 답답하다면 윈도우를 재설치해서 사용하자!